대학교 2학년 겨울방학에 만들었던 네트웍대전게임??
OpenGL + Win32 API + WinSock TCP/IP로 제작
모델은 일일이 모눈종이에 버텍스 찍어서 만들고
에니메이션도 행렬값 직접 입력해서 만들었던 악몽이..
3학년 인공지능 프로젝트로 MFC + Lisp으로
인공지능은 Lisp 코드를 DLL로 연동해서 로딩하는 방식
말의 가치값룰, 게임에 관련된 룰, 말의 이동방식에 관련된 룰,
초반 정석값 패턴 입력, 그 후에는 바다장기였나 그 당시 유명했던
공개게임의 알고리즘 흉내낸다고 min-max 가지치기방식으로
3수 앞정도까지 계산했었던 듯 (그 이상은 느려서!!)
인공지능 오목인데 사람끼리도 가능하고 DLL 동적로딩으로
사람들이 만든 인공지능 모듈을 불러서 게임도 가능?
근데 이거 팀프로젝트에서 인터페이스를 담당했던 기억인데
인공지능 모듈은 어디로..
일본어 교양 수업 들으면서 레포트 쓸때
IME변경같은거 귀찮아서 한글로 입력하면
일본어 출력되도록 만든 유틸인듯
졸업 그래픽스 프로젝트였던 자체포맷 BM 뷰어.
아마 모캡파일인 bvh호환이었던듯하고 읽어들여서 모델에 적용.
이 프로젝트 2단계는 웹캠 2대를 연결해서 x-y평면과 x-z평면의
본의 위치값을 찍어서 포즈값을 계산하고 그것들 연결해서
에니메이션을 생성하는 것이 목표였는데 perspective뷰로 인한
문제점과 관절들이 가렸을때 위치값을 대충 찍어서 입력한다든지
지금 생각하면..아 부끄럽군요
취미삼아 만들어봤던 뷰어.
PS2 건담게임의 파일포맷인 px3과 텍스쳐포맷인 xts를
리버스엔지니어링으로 분석했고 그걸 뷰어로 보여주던 것.
alphakey값을 검은색으로 뚫어버리면 다른 부분도
뽕뽕 뚫려버려서그건 처리못했었던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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